전남 순천 여행(2023) – 순천만 가야정원 관람 정보 Suncheonman Gaya Garden

순천만 가야정원

순천만 가야정원의 모습
순천만 가야정원 ⓒktheworld

이번에 포스팅을 위해 2023 순천만 국제 정원 박람회를 다녀오면서 전남 순천에 또 소개할 만한 곳이 없을까 알아보다가 ‘순천만 가야정원’ 이라는 곳을 알게 되어서 한 번 방문해 보았습니다.

가야정원은 순천만 국가 정원 보다는 다소 알려져 있지 않지만, 지역민들이나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이미 많이 알려져 있고,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고 있는 지역 관광 명소입니다.

가야정원에 펼쳐진 꽃밭의 모습
가야정원의 꽃밭 ⓒktheworld

순천만 가야정원은 개인이 가꿔온 민간 정원입니다. 하지만 개인이 가꾸었다고 보기에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넓은 부지에 다양한 화초들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가야정원에는 2만 여 평의 부지에 1만 여 종의 화초가 심어져 있다고 합니다.

입구에 배치된 조형물의 모습
가야정원 입구에 배치된 독수리 조형물 ⓒktheworld

국가나 지자체의 도움을 받아 만들어진 곳이 아니기 때문에 그 화려함이나 세련됨은 국가 정원에 비하면 조금은 투박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 속에는 어떤 한 사람의 꿈과 희망, 피와 땀이 서려 있기에 어쩌면 그 투박함이 더욱 아름답게도 느껴집니다.

.

가야 정원 이용 정보

입구에 있는 팻말의 모습
가야정원 입구 팻말 ⓒktheworld

이용 요금

가야정원은 민간 정원이지만 그 이용 요금은 무료로 모든 사람들에게 개방되어 있습니다.

.

이동 방법 및 주차장 이용 정보

입구를 통해 들어가면 보이는 주차장의 모습
가야정원 입구와 주차장 ⓒktheworld

순천만 가야정원은 국가 정원에서 차를 타고 넉넉히 잡아 3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에 가야정원 이라고 검색만 하셔도 바로 찾아볼 수 있습니다. 시골길을 구불구불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지금 내가 맞게 가고 있는지 걱정이 될 수 있지만, 혹시 그런 생각이 드신다면 맞게 잘 찾아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가야정원에 도착하면 위의 사진과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입구와 함께 주차장의 모습을 담으려다 보니 주차장이 너무 멀어 보이게 나왔네요. 민간 정원인 만큼 주차장이 국가 정원이나 습지에 비하여 크지 않으나, 아직은 방문객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여유롭게 주차할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주차를 마치고 정원을 둘러보기 위해 나오면 바로 앞에서 가야 정원 MARKET이라는 이름의 매점을 만날 수 있습니다.

.

매장 이용 정보

MARKET을 정면에서 바라본 모습
가야 정원 MARKET ⓒktheworld

가야 정원 MARKET은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커피 등 각종 음료와 아이스크림, 간단한 과자 등 간식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제가 갔을 때는 내부가 쉬고 있는 사람들로 가득해서 테이블 등 인테리어는 사진으로 담지 못했습니다.

매점 내 무인 자판기의 모습
무인 자판기 ⓒktheworld

정원을 방문하신 분들이 다들 한 번씩은 들어와 보시기 때문에 장시간 앉아 있기에는 부적합해 보였고 정원을 감상하며 걸어 다니느라 지쳤을 때 간식을 먹으며 간단히 쉬어가기 좋은 장소였습니다. 매점 안에는 화장실도 위치해 있습니다.

매점 내 배치된 우산꽂이의 모습
매점 내 배치된 우산과 우산꽂이 ⓒktheworld

이곳에서도 국가 정원과 같이 관광객들을 위해 비가 오거나 햇빛이 너무 강할 때 사용할 수 있도록 우산을 마련해 둔 것으로 보였습니다.

.

여유로운 휴식의 공간

가야정원에 있는 벤치의 모습
가야정원 벤치 ⓒktheworld
가야 정원에서 바라본 순천만의 모습
가야정원에서 바라 본 순천만 ⓒktheworld

가야정원은 민간 정원 이기에 국가나 지자체의 지원을 받아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조성된 여타 관광지들처럼 다양한 체험 활동을 즐기거나 특산품을 구경하고 구매하는 등의 활동을 할 수는 없습니다. 그저 아름다운 정원을 즐기고 곳곳에 배치되어 있는 의자나 평상에 앉아 휴식을 취하고, 정원의 모습을 배경 삼아 예쁜 추억을 남길 수 있을 뿐이지요.

가야정원의 그네형 벤치의 모습
순천만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 ⓒktheworld

제가 방문한 가야정원은 투박한 아름다움이 있는 곳, 누군가의 열정이 스며있는 공간이었습니다. 아직까지 순천만 국가 정원이나 습지처럼 크게 알려지지는 않았기에 더 여유롭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계절에 따라 옷을 갈아입는 정원이기에 다른 계절에 방문하면 또 다른 모습을 보여 주겠지요.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찾아가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가야정원의 벤치와 조형물의 모습
사진 찍기 좋은 예쁜 가야정원 ⓒktheworld

.

맺음말

제가 방문했을 때는 가야 정원 한 쪽이 공사 중인 곳으로 보였는데 계속해서 발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지금 방문해도 충분히 아름답지만 앞으로 어떻게 발전해 나갈 지가 더욱 기대되는 장소였습니다. 관광지로서도 좋고 휴식을 위해서도 좋습니다. 다만 너무 더운 날씨보다는 조금 선선한 날씨에 찾아가면 더 좋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한 번 찾아가 보시기를 바랍니다.

정원을 둘러보는 중 밴드를 운영하고 있다는 팻말을 보게 되어 블로그에 소개해 드리려 합니다. 가야정원 밴드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

여기까지, 이번 포스팅은 ‘순천만 가야정원’이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행복하세요. 🙂

본 포스팅은 2023년 6월 17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작성된 정보는 시간과 계절에 달라질 수 있음을 알립니다.

.

순천 지역의 다른 여행 정보가 궁금한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

다른 여행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

건강 정보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